소통마당

보도자료

메인으로 가기 소통마당 보도자료
‘영동소방서 119구급대원 감사합니다’군민 칭찬이어져 게시글 상세보기 -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영동소방서 119구급대원 감사합니다’군민 칭찬이어져
등록일 2021-08-24 조회수 187

충북소방본부 홈페이지칭찬합시다코너에 영동소방서 구급대원 3명에 대한 감사의 글이 올라와 눈길을 끌었다.

글을 올린 이는 구급 수혜자 보호자 유 모씨로, 유 씨는 지난 71616시경 아버지께서 고열로 지남력이 떨어지자 119에 신고를 했다.

 

신고를 받고 현장에 출동한 영동소방서 소속 이채현, 이정은, 강성규 119구급대원은 고열환자에 신속하게 응급처치를 하며 이송병원을 찾았지만 코로나19로 환자 수용 가능한 병실이 없어 위급한 상황이였다.

 

이에 119구급대원들은 임무분담을 통해 지속적인 환자 체크와 응급처치를 실시했으며, 환자 수용이 가능한 충북대병원을 찾아 이송했다.

 

또한 소방서는 최근 폭염이 지속됨에 따라 구급차안에 얼음 등 폭염 환자 대응 물품을 상시 비치하고 있어 이송중에도 고열환자에 신속하고 적절한 응급처치가 가능했다.

당시 출동했던 이채현 대원은 코로나19로 국민 모두가 힘든 시기에 소방공무원으로서 당연한 일을 했을 뿐인데 이렇게 칭찬의 글을 보내주셔서 정말 감사하다앞으로도 더욱 더 신속하고 친절한 서비스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다음글 영동소방서, 양산면 가선리 수산교서 20대 익수자 구조
이전글 영동소방서(서장 김영준)는 최근 10년간 화재 빅데이터 분석 결과 8월에 발생한 화재 원인으로는 부주의가 가장 큰 비율을 차지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