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마당

보도자료

메인으로 가기 소통마당 보도자료
영동소방서-익스트림코리아 산림, 수색·구조활동 상호지원‘맞손’ 게시글 상세보기 -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영동소방서-익스트림코리아 산림, 수색·구조활동 상호지원‘맞손’
등록일 2021-08-24 조회수 148

 

영동소방서(서장 김영준)29익스트림코리아 산림(대표 윤근홍)과 인명수색·구조활동 상호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했다고 밝혔다.

 

익스트림코리아 산림은 산악 지형이나 모래지형을 바이크로 즐기는 전국 회원 840여 명 규모의 레져스포츠 단체로서 영동군에서는 20여 명이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산악 바이크를 이용할 경우 성인의 1시간 등산거리를 단 10분만에 오를수 있어 보다 효과적인 인명수색 및 구조활동에 기여할 수 있으며, 실제로 위 단체는 지난‘19년 심천면 각계리 실종자 수색에 산악바이크를 활용한 인명수색에 참여하는 등 크게 활약한 바 있다.

 

이번 협약은 등산객 및 산림물 채취로 인한 조난사고 발생 시 신속 한 대응체계와 상호지원체제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협약 내용으로는 산악사고 발생 시 인명 구조활동 및 수색지원 재난 대비·대응·복구 등 상호지원 사항에 대한 요청 시 신속 지원 유기적인 협조체계의 향상을 위한 주기적인 합동훈련 등이다.

 

김영준 영동소방서장은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긴밀한 공조체계를 구축해 산악사고 발생할 경우 신속하고 효율적인 대처로 군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추후 소방서는 8월 중 익스트림코리아 산림 회원을 대상으로 응급처치 교육과 주기적인 합동훈련을 실시해 손발을 맞춰볼 예정이다.

 
다음글 영동소방서, 긴급구조통제단 기능숙달 도상훈련 실시
이전글 영동소방서, 야외활동 벌쏘임사고 주의 당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