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마당

자유게시판

메인으로 가기 소통마당 자유게시판
구조(일반) 경력채용 요건 관련 질의드립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구조(일반) 경력채용 요건 관련 질의드립니다.
등록일 2021-10-18 조회수 539

안녕하십니까? 저는 충남소방에 구조 경력채용을 희망하는 현직 직업군인입니다. 채용 요건관련해서 궁금한 부분이 있어서 명확히 알고자 질문드립니다.

 

1. 채용가능여부?

- 구조경채가 특수부대 2년 이상의 근무경력을 요건으로 하는데, 근무경력이라는 것이 근무한 부대가 해당 부대가 맞으면 되는 것인지? 아니면 가능한 직책까지 되어야 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제 2년의 경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5군단 705특공연대 중대장 18개월 
2) 5군단 705특공연대 본부중대장 12개월 
*1)의 중대장은 경력으로 가능하다고 알고 있는데, 본부중대장도 가능한지 알고 싶습니다. 또한 육군본부에서도 특공연대 소속으로 근무하고 있으면 특수전 임무수행확인서 발급은 다 가능하다고 합니다.

 

2. 특수훈련 요건?
- 과거 경기도의 경우 특수훈련을 받은 인원 중에서 근무경력 2년을 채운 인원만 가능하다고 했는데, 이제는 바뀐 것으로 인지하고 있습니다. 
혹시 특수훈련(공수, 특수전 교육)을 받지 않아도 특수전임무수행확인서가 발급되는 부대에서 2년의 경력이 있으면 채용조건이 맞는 것입니까?

 

이상 질문을 마치면서, 꼭 미래에 멋진 소방관으로 근무하고자 합니다. 위 질문에 대해 상세히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음글 2023 구급 경력 문의드립니다.
이전글 소방가족 비대면 영유아 보육프로그램

 전체댓글수 0